광고

대전시, 국내 최대 영상콘텐츠 제작단지 ‘HD드라마타운’ 본격 추진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7/22 [09:35]

대전시, 국내 최대 영상콘텐츠 제작단지 ‘HD드라마타운’ 본격 추진

충청인 | 입력 : 2015/07/22 [09:35]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과 오는 23일 대전엑스포과학공원 내 사업부지에서 정부․국회․지자체 주요 인사 및 방송콘텐츠 제작사·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HD드라마타운’기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HD드라마타운은 스튜디오 내에서 실물 크기의 다양한 제작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며, 엑스포과학공원 내에 대지면적 66,115㎡, 연면적 32,040㎡(지하 1층, 지상 2층)에 조성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영상제작단지로 2017년 6월 완공 된다.

동 사업부지는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HD드라마타운 조성계획 발표 이후 KDI예비타당성 통과와 문화재시굴조사, 환경영향평가 등 행정적 절차를 완료하여 기공식에 이르게 되었다.

HD드라마타운 조성은 대형·특수시설·특수효과 스튜디오, 다목적 야외 오픈스튜디오, 미술센터 등으로 구성된다. 그 외 분장실, 대기실, 시사실, 간이숙소, 회의실 등 부대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HD드라마타운은 대규모 콘텐츠의 고화질 영상물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규모의 스튜디오 환경을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제작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특수 스튜디오 내에 전문시설을 설치하여 상시 촬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최근 대규모 시설을 필요로 하는 영상콘텐츠 제작이 증가하고 영상 제작 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고품질의 집적화된 첨단 영상제작 인프라 수요에 부응하는 시설로 조성되어, 향후 창조경제의 핵심인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드라마와 영화는 물론, CF, 다큐멘터리, 교양 정보물, 예능오락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등 영상콘텐츠 제작업계의 HD드라마타운의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시 강철식 과학문화산업본부장은“HD드라마타운 건립을 계기로 엑스포과학공원 주변을 액션영상센터, CT센터는 물론 앞으로 조성되는 기초과학연구원(IBS), 사이언스컴플렉스,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 등과 연계한 문화·과학·관광이 어우러진 중부권 최대의 창조경제 거점 지역으로 육성하여 지역경제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