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지역기업 인도·필리핀 시장개척 돕는다

충청인 | 기사입력 2011/06/24 [15:09]

천안시, 지역기업 인도·필리핀 시장개척 돕는다

충청인 | 입력 : 2011/06/24 [15:09]

충남 천안시는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우수상품의 수출 촉진을 위해 오는 8월 인도와 필리핀으로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키로 하고 희망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남북부지부와 협력 사업으로 8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인도 첸나이와 필리핀 마닐라에 파견할 계획이며, 파견기간 중 현지 바이어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첸나이는 항구도시로서 인도에서 4번째로 큰 남인도 중심도시이며, 마닐라는 필리핀 공업생산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필리핀의 수도로서, 두 지역 모두 지역경제권 진출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견대상은 천안시 소재 중소기업 5개사 내외이며, 종합품목으로서 수출가능한 품목이면 어떠한 품목이든지 신청가능하며 현지시장성 및 바이어와의 수출(입) 체결 가능성 등을 판단해 선정한다.

이번에 파견되는 업체는 현지 바이어 알선비용, 상담장 임차료, 통역비, 현지차량 임차비, 항공료 50%(1업체당 1인) 등을 지원받게 되며, 항공료(50%), 숙식비 등만 자체 부담하게 된다.

시장개척단 파견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천안시청 홈페이지(www.cheonan.go.kr)를 참고하고 7월15일까지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