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교육연구정보원, 디지털 영상 세대… 교육방송 프로그램의 새로운 발견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5/19 [16:42]

충남교육연구정보원, 디지털 영상 세대… 교육방송 프로그램의 새로운 발견

충청인 | 입력 : 2015/05/19 [16:42]

[내포=뉴스충청인]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노진호)은 19일 충남교육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2015년 제23회 교육방송연구대회 계획서 제출자와 기타 연수 희망자 등 교원 8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방송연구대회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방송 연구대회 출품자들의 자료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방송연구대회를 활성화하여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 EBS 교육방송연구소 강정민 차장은 제23회 교육방송연구대회의 성격 및 주요 변경 사항을 중심으로 안내하였고, 교육방송연구대회 관련 전문가인 강원도 반곡초등학교 김형욱, 경기도 장명초등학교 신태섭, 경기도 노진초등학교 김성락 교사는 연구보고서 작성방법과 영상자료 제작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과 노하우를 전수해 줌으로써 연수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교육연구정보원 노진호 원장은인사말을 통해 ‘디지털 영상세대의 학생들에게 보다 의미 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수업 방법의 변화 모색이 시급한 시점’이라며,‘교육방송 프로그램을 새롭게 재조명하여 학교 현장의교수ㆍ학습방법 개선에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전문성이 신장되고,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이 확대되어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이 실현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